영화 소개/기타

살바도르 (Salvador, 1986) 7.4

슐츠105 2013. 3. 15. 04:50

스릴러 | 미국 | 123 분 |

감독 올리버 스톤

출연 제임스 우즈 (리처드 보일 역), 마이클 머피 (대사 토마스 켈리 역), 존 사베지 (존 카사디 역), 엘피디아 카를로 (마리아 역)

 

줄거리 

사진기자 리차드(제임스 우즈)는 20여년을 싸움터를 찾아다니며 극한 상황 속에서의 인간의 삶과 죽음을 카메라에 담아왔다. 하지만 지금 리처드는 월남전과 캄보디아전에서 받은 충격을 극복하지 못한 채 샌프란시스코의 빈민가에 처박혀 지낸다. 그런 그를 다시 부른 곳은 엘살바도르 내전. 리처드는 친구인 의사 록(제임스 벨루시)과 함께 엘살바도르로 간다. 엘살바도르의 현실은 월남전의 재탕, 그 자체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군정 당국의 부패한 모습이나 연일 수십 명이 사살되거나 실종되고 있다. 심지어 반정부 발언을 하던 추기경 로메로까지 제단에서 총격을 받아 숨지는 상황이다. 리처드는 그 상황에서 사진 기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실행한다. 그러나 도움을 주었던 옛친구 존 캐시의 눈밖에 나서 가짜 서류를 만들어 옛친구인 마리아와 함께 탈출을 감행한다. 그러나 국경에서 마리아는 살바도르로 되돌아가야 했고, 리처드는 아직도 마리아를 찾아 헤맨다. (최상희)

 

리뷰 : http://blog.naver.com/yepiljae/60165239184

 

         http://windshoes.new21.org/film-Salvador.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