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2

한산: 용의 출현 (Hansan: Rising Dragon, 2021)

액션, 드라마 / 한국 / 129분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줄거리 나라의 운명을 바꿀 압도적 승리의 전투가 시작된다! 1592년 4월,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연이은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워지고, 거북선의 도면마저 왜군의 첩보에 의해 도난 당하게 되는데… 왜군은 연승에 힘입어 그 우세로 한산도 앞바다로 향하고, 이순신 장군..

더 캐쳐 워즈 어 스파이 (The Catcher Was A Spy, 2018)

드라마, 전쟁 / 미국 / 94분 감독 벤 르윈 출연 폴 러드(모 베르그), 마크 스트롱, 시에나 밀러 줄거리 메이저리그 포수, 학자, 변호사, 교수, 그리고 스파이… 세계를 지킨 한 천재의 위대한 선택이 시작된다! 프린스턴 대학교 수석 졸업 및 컬럼비아 대학교, 파리 소르본 대학의 학위 소유자이자 7개국 언어를 구사하며 학자, 교수, 변호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천재 메이저리그 포수 ‘모 베르그’. 일본에서 개최된 친선 야구 경기에 미국 대표 선수로 참석하면서 일본과 미국의 피할 수 없는 전쟁 분위기를 감지한다. 그리고 미국 정부에 도움이 될 법한 현장 정보들을 가지고 돌아오게 되고, 그 후 그의 인생은 180도 달라지게 된다. 남다른 애국심과 천재 운동선수라는 독특한 스펙으로 조국의 ..